부산사람이 굳이 강진군청 누리집에 와서 칭찬합니다 남기고 갑니다.
- 작성일
- 2024.09.05 15:58
- 등록자
- 김강수
- 조회수
- 214
개인적으로 생각만 하고 있던 출산율 올리기 위한 정책으로
저는 아이 하나당 월 80만원 * 12개월 = 960만원/1년 * 20세까지 = 19,200만원 소요
1년에 960만원 예산으로 20세까지 받는다면 아이 키우기 부담이 확 낮춰지고 한 집당 2명, 3명 낳을 수록 받은 금액이 커지니 돈 없어 애 키울 수 없다. 집값 올라 자식들에게 물려줄건 가난 밖에 없다는건 이제 옛말 일 듯 싶은 제 개인적인 생각 이었습니다.
허나 대한민국 강진군청에서 이걸 실천에 옮기니 역시 출산율이 올라가네요.
칭찬합니다. 강진군청!
어느 공무원의 아이디 인지 모르겠지만 그 분 상 줘야 함.
상 안 주면 제게 연락 주면 제가 케이크라도 쏘겠습니다.
아주아주 칭찬합니다.
이 정책을 확대할 필요가 있어요.
각 시구군청에 흩어진 저러한 저출산관련 대책 예산을 다시 한 곳으로 모아서 대한민국 어디에서 태어나도 똑같이 80만원을 20세까지 받는 다면 아무래도 물가가 더 낮은 곳에서 사는 것이 유리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지방소멸의 시대 운운 하는데 이 문제도 많이 해결 될 거라 봅니다.
지방경제도 살리고 저출산율 문제도 해결 되고 역피라미드 인구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합니다.
전국민에게 똑같이 적용하기엔 예산이 부족하다 하겠죠 ?
23년 출생아수가 23만명 * 80만원 * 12달 = 2조2천억이 한해에 필요 합니다.
전국 각지에 흩어진 이러한 저출산대책 예산을 한 곳에 모으고 추가 예산 편성 한다면 불가능이 아니라 봅니다.
기왕에 투자할 거 제대로 투자해서 이 문제를 극복하는게 훗날을 위해 옳은 결정이라 봅니다.
여하튼 부산에서 뉴스보고 달려와서 칭찬하고 갑니다.
이 아이디어 내신 분 꼭 상 받으시길!!!!
안주면 개인적으로 연락 주시면 케이크 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