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10.12 강진군청춘합창단, 가을밤 사랑의 하모니로 희망 선물 보기
제목 10.12 강진군청춘합창단, 가을밤 사랑의 하모니로 희망 선물
내용 강진군청춘합창단(단장 김옥진)이 제1회 정기연주회를 오는 18일 오후 7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청춘합창단(시니어) 창단 1주년을 기념하고 어르신들을 비롯한 군민들에게 사랑의 하모니를 통해 삶의 생기와 활력소를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연주회에는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요양원·양로원 등에서 외롭게 생활하며 야외 나들이가 힘들었던 입소 어르신들을 초청했고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공연 서막은 어르신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목포의 눈물’, ‘진도아리랑’ 합창으로 진행된다.
이어 60세 미만으로 구성된 코람데오합창단이 ‘백만송이 장미’등을 합창하고 목포시립교향악단 소속 단원의 찬조출연이 이어진다. 공연 후반에는 청춘합창단과 코람데오합창단이 ‘걱정말아요 그대’, ‘남촌’ 등을 함께 부른다.

특히 공연 말미에는 미국 쥬빌리합창단 단장이자 지휘를 맡고 있는 김미경 소프라노의 ‘동심초’등 독창 공연이 준비돼 있다.

김옥진 강진군청춘합창단 총괄단장은 “2017년 6월 창단 이래 짧은 기간이지만 열심히 준비했다”며 “이번 공연이 함께 노래 부르며 삶에 지친 우리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청춘합창단은 창단 5개월만인 2017년 11월 전라남도 시니어합창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파일 보도자료-강진군청춘합창단, 가을밤 사랑의 하모니로 희망 선물.hwp보도자료-강진군청춘합창단, 가을밤 사랑의 하모니로 희망 선물.hwp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34
작성일 2018.10.12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10.12 강진군, 참신함으로 군정 발전 꾀한다
다음글 10.12 다산 해배 200주년, 강진에서 한강까지 걷기 위대한 출발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