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5.4. 다랑농지 합병 대대적 추진 ‘일석이조’ 보기
제목 5.4. 다랑농지 합병 대대적 추진 ‘일석이조’
내용 강진군이 벼 재배농지 중 경지정리 되지 않아 다랑이 논 형태로 농기계 진입이 어려워 인력에 의존해 경작을 했던 농경지 3ha(34필지)에 대하여 8천3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합병화 작업을 완료했다. 군은 농지가 규모화 되어 노동력 절감 및 생산성이 향상 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다랑농지 합병 지원사업은 농작면적이 적어 경지정리지역에서 제외되는 소규모 경작농지를 보유하고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강진군에 주소지를 둔 실거주자들 중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 신청한 필지에 대해 현장 조사와 농작업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 선정했다. 다만 경지정리지역, 농지 소유자가 2인 이상인 경우, 토지의 지번부여 지역과 지목, 소유자가 서로 다른 경우, 토지에 소유권, 지상권, 전세권, 임차권등기 등이 된 경우, 경계 불분명으로 민원이 예상되는 농지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했다.

대상농지로 확정된 지역은 전문 설계업체에서 설계 후 입찰을 통해 선정된 시공업체와 농가간 계약 체결 후 현장 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한 후 4월말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갈수록 대형화 되어가는 농기계에 비해 농지의 면적이 적거나 협소한 농지의 경우 자칫 휴경하는 사례가 있고, 경작을 한다 하더라도 수작업으로 해야만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나 다랑농지 합병시 지원을 해 줌으로 인해 다시 우량농지로 거듭나고, 생력화가 가능해 농가의 소득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다랑농지 합병 지원사업을 확대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난해에도 강진군은 9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4.1ha(11농가, 17필지)의 다랑농지를 합병해 농작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농가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파일 보도자료-다랑농지 합병.hwp보도자료-다랑농지 합병.hwp
다랑농지 합병.jpg다랑농지 합병.jpg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108
작성일 2018.05.04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테스트글입니다.
다음글 5.4. 벼 농작물재해보험료, 농가소득안정 견인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