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5.4. 벼 농작물재해보험료, 농가소득안정 견인 보기
제목 5.4. 벼 농작물재해보험료, 농가소득안정 견인
내용 강진군이 오는 6월 29일까지 지역농협이나 품목 농협에서 벼 재해보험 가입 신청을 받는다. 가뭄 등으로 이앙·직파가 불가능할 경우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5월 8일까지 가입해야 하므로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군은 벼 재해보험 가입으로 인한 농가들의 부담 및 자연재해로 인한 경영불안을 해소하고 농가의 소득과 안정적인 농업 재생산 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해 총 29억3000만원을 지원한다.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벼 1㏊(3000평) 기준 약 50만원의 재해보험료 중 실제 농가는 20%인 10만원만 내면 가입할 수 있다.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농가는 재해보험 가입시 자부담 전액을 추가로 지원한다. 더불어 지난해 무사고 농가는 올해부터 보험료 5% 할인제도가 신설돼 농가 부담이 한층 줄어든다.

가입시 주계약으로 태풍·우박·호우 등 자연재해와 조수해·화재에 따른 손해, 벼 병해충 특약으로 벼멸구, 줄무늬잎마름병, 흰잎마름병, 도열병, 깨씨무늬병, 먹노린재 피해를 보상받는다. 특히 벼 재해보험은 재이앙 및 재직파, 경작불능 등 다양한 담보조항이 있어 가뭄 등 각종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다.

실제로 지난해 신전면 한 농가의 경우 보험료 50만원 가운데 20%인 10만원으로 재해보험에 가입한 후 가뭄피해를 입어 보험료의 30배인 300만원의 보험금을 지급받았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2018년 농업소득배가 원년의 해를 맞아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위해 자연재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최대한 보장하면서 이에 대한 지원을 차차 늘리는 등 안정적인 소득보장 농업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파일 보도자료-벼 농작물재해보험료.hwp보도자료-벼 농작물재해보험료.hwp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28
작성일 2018.05.04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5.4. 다랑농지 합병 대대적 추진 ‘일석이조’
다음글 5.4. 도자기로 하나 된 강진군과 하사미정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