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5.4. 도자기로 하나 된 강진군과 하사미정 보기
제목 5.4. 도자기로 하나 된 강진군과 하사미정
내용 전남 강진군이 지난 29일 군 국제자매도시인 일본 나가사키현 하사미정에서 열리는 제60회 하사미 도자축제에 참석했다.

지난 29일 열린 개막식에 김국현 고려청자박물관장을 비롯한 강진군 방문단과 하사미정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도시의 교류의 결실인 도자문화축제를 축하하고 양 자매도시간 도자 교류의 발전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아가 자매도시 간 교류 확대를 논의하고, 민간요 및 도자교류 업무 협의를 통해 도자기의 독창성과 예술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앞으로도 일본 하사미정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도자축제의 품격을 높이고, 상호 발전 방안을 꾸준히 협의하기로 했다.

이번 하사미정 축제에 방문한 김국현 고려청자박물관장은 “일본 생활자기의 70%를 차지하는 하사미정의 도자 기술에 대해 많이 배웠다. 하사미정의 도시적이고 편리한 생활자기 기술과 강진 청자의 독창성과 예술성을 함께 융합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더욱 사랑받는 강진 청자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사미 도자축제에 참가한 강진군 방문단은 올해 강진구을 2018 A로의 초대로 선포함에 따라, 강진군 방문단은 축제장을 비롯한 하사미정 일대에서 자매도시 관계자와 함께 비색 청자와 강진의 우수한 관광요소를 홍보했다.

강진군은 일본 하사미정과 자매결연 하고, 도자기 교류에 관한 업무 협의를 다각도로 진행해 왔다. 지난 2015년 강진청자 축제 기간에 개최된 제 1회 한중일 도자문화축제를 시작으로, 2016년 일본에서 한일 도자문화 축제를 통해 명품청자인 강진 청자 전시회를 열었다. 이어 2017년 하사미정의 협조를 얻어 59회 하사미 도자 축제에 강진청자 40여점을 상설 전시해 큰 관심을 끌었다.
파일 보도자료-하사미 도자축제.hwp보도자료-하사미 도자축제.hwp
하사미정 방문.jpg하사미정 방문.jpg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62
작성일 2018.05.04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5.4. 벼 농작물재해보험료, 농가소득안정 견인
다음글 5.4. 제 46회 강진군민의 날 기념행사 성료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