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4.6. 끝없이 퍼진 뜨거운 함성 “대한독립만세” 보기
제목 4.6. 끝없이 퍼진 뜨거운 함성 “대한독립만세”
내용
4.6. 끝없이 퍼진 뜨거운 함성 “대한독립만세”
지난 4일 강진읍 남포마을 3·1운동기념비와 읍시장에서 전남 최초이자 최대의 만세운동인 강진4·4독립만세운동을 기념하는 뜻깊은 재현 행사가 열렸다.

강진 4·4독립만세운동은 3·1독립만세운동의 명맥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지역 군민들이 암울한 시대에 가족과 후손들에게 나라를 되찾아주겠다는 일념으로 두려움을 떨쳐내고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다.

99년 전 강진4·4독립만세운동은 신분·계급, 남녀노소 구별 없이 전 계층이 평화적으로 나라를 되찾는데 참여하여 지역통합과 발전에 이바지하였고, 이러한 위대한 사건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 뻔했으나, 이영식씨를 비롯한 남포영농회가 재조명했다.

이번 기념식에서 남포영농회(이영식, 윤수일, 이정구, 이재의, 이영록, 민영복, 박정남)가 공로를 인정받아 강진4·4독립만세운동 유공단체로 강진군수 표창패를 받았다.

남포영농회는 설화·책 등에서 강진만세운동 사실을 확인하였고, 1992년 마을주민들이 십시일반으로 자비를 들여 3·1운동기념비를 건립했다. 또 1994년부터는 추념제를 지냈으며, 2005년부터는 강진지역의 중요한 역사를 보전하고 계승하기 위해 강진군과 광주지방보훈청의 후원을 받아 강진문화원 주관으로 매년 4월 4일 기념행사를 개최해 오고 있다.

안병옥 강진 부군수는 “역사적 자긍심을 갖고, 나라사랑, 민족사랑을 되새기는 강진4·4독립만세운동의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우리 강진 군민들이 대동단결하여 군정 발전을 염원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일 보도자료-4.4독립만세운동.hwp보도자료-4.4독립만세운동.hwp
독립만세2.JPG독립만세2.JPG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142
작성일 2018.04.06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4.20. 강진군 농촌인력지원센터 인력난 해소 ‘톡톡’
다음글 4.6. 봄 나들이, 강진군이 딱!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