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4.6. 우리 함께 톡(talk) 터놓고 얘기해요! 보기
제목 4.6. 우리 함께 톡(talk) 터놓고 얘기해요!
내용
4.6. 우리 함께 톡(talk) 터놓고 얘기해요!
전남 강진군이 지난 30일 강진군 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군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군민과의 소통·공감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군민의 소리를 더 가까이..더 귀 기울여..’를 주제로 군민과의 토론회를 통해 군정 현안과 민원 해결에 중점을 뒀다.

농업소득원년의 해를 맞아 농민들의 농업소득 향상을 염원한 신나는 율동을 시작으로 2018년 군정 현황과 비전을 직접 주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지역주민의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일방적인 보고회 형식에서 벗어나 서로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농업, 문화·관광, 예술 분야 종사자와 각 읍면 주민 대표 등을 패널을 초청해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가졌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 입장 전 진행된 쪽지 질문에 대한 답변도 이어졌다. 군민들의 의견을 있는 그대로 듣고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행사장 입구에서 군민들이 직접 질문지를 작성했다.

강진읍 이을미씨는 “문화관광해설사로서 지난해와 올해처럼 해설을 쉬지 않고 해본 적이 없다. 많은 관광객들이 강진을 찾고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2018년은 A로의 초대의 해라고 했는데 그 의미를 쉽게 설명해달라”고 질문하는 등 군정 전반과 읍면의 애로사항 등에 관한 건의가 있었다.

군민과의 소통·공감의 날 행사는 오전 5개 읍면(강진읍·성전면·작천면·병영면·옴천면), 오후 6개면(군동·칠량·대구·마량·도암·신전) 주민들을 대상으로 2회에 나눠 진행됐으며, 군정 발전 유공 표창과 마리나 요트 등 운항사업 투자합의 각서 체결도 함께 했다.

강진군은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앞으로의 군정 방향에 최대한 반영하고 지속적인 군정 발전을 꾀할 방침이다.

2017년을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강진군은 2018년을 ‘A로의 초대’해로 정하고 남해안 최고의 보물 강진만 등 강진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 홍보에 힘을 쏟고 있다.
파일 보도자료-군민과의 소통·공감의 날.hwp보도자료-군민과의 소통·공감의 날.hwp
공감소통 토크6.JPG공감소통 토크6.JPG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36
작성일 2018.04.06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4.6. 봄 나들이, 강진군이 딱!
다음글 4.6. 가고 싶은 섬 가우도, 해양관광 메카로 발전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