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4.6. 민·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 보기
제목 4.6. 민·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
내용
4.6. 민·관이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
지난 28일 ‘가가호호 희망메신저’ 업무 협약식이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관계기관 및 단체 직원과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여한 협약식은 그간 진행된 복지사업의 성과를 나누고 민·관이 함께 협동하여 복지사각지대의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감사패 전달로 시작된 행사는 협약의 필요성과 취지에 대해 설명한 뒤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교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강진군은 연말불우이웃돕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우리 군은 목표액 1억9700만원에서 182% 증가한 3억5900만원의 모금액을 기록해 ‘희망2018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모금에서 전남 군 단위 모금실적 1위를 기록했다. 모금액은 나눔문화 확산사업비와 사회복지 차량 공모사업 등 우리 군에 필요한 사업에 우선 배분돼 사용될 예정이다.

강진군은‘전남 군 단위 모금실적 1위’ 외에도 착한가게 가입 105호점으로 전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사랑 나눔캠페인 기부자 수 363명으로 이 역시 전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07년 12월 설립한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자 또한 2명이다.

최근 사회복지 트렌드는 주민들과 가장 근거리에 있는 읍·면의 복지 인력 강화를 통해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로 바뀌어 가고 있다.
강진군은 변화하는 복지 정책에 발맞춰 읍·면 맞춤형 복지팀 신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이장 등 네트워크를 조직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자원을 연계해 보다 체계적 시스템으로 사례관리 하는 등 복지사각지대의 완전 해소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가가호호 희망메신저’ 업무 협약식은 이 같은 강진군 노력의 시발점이 되리라는 전망하고 있다.

안병옥 부군수는 “오늘 행사에 참석한 모든 기관 및 사회복지 서비스 기관의 공통점은 어려운 이웃들을 가장 먼저 대민하는 방문형 기관이라는 점이다. 무엇보다 현장에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당사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오늘의 협약식을 통해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써 살기 좋은 강진,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강진을 만들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보도자료-가가호호 업무협약.hwp보도자료-가가호호 업무협약.hwp
가가호호 업무협약4.JPG가가호호 업무협약4.JPG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86
작성일 2018.04.06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4.6. 가고 싶은 섬 가우도, 해양관광 메카로 발전
다음글 4.6. 강진군, 틈새 소득작물 ‘루피너스’ 재배 성공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