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2.2. 지역 사랑의 마음을 모아, 베트남에 전합니다 보기
제목 2.2. 지역 사랑의 마음을 모아, 베트남에 전합니다
내용 “그저, 작은 정성을 전달하였을 뿐입니다”
여느 해와는 다른 최강 한파 속에서도, 강진 지역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이 모여 지역사회 안팎에 훈훈함을 주고 있다.

강진군 민관협력 봉사단의 군 국제우호교류도시 베트남 풍힙현 방문 계획에 맞춰, 관내 여러 단체에서 풍힙현을 돕는 마음을 담아 희망물품을 보내오고 있다.

베트남 남부지방의 하우장성에 속한 풍힙현은, 지난 2013년 11월 강진군과 우호교류 협정을 맺은 도시이다. 무엇보다, 현재 강진군으로 이주하여 가정을 꾸린 여성들 중 가장 많은 수가 바로 하우장성 출신이기도 하다.
다문화 가정의 지역사회 안정적 안착 지원과 양 도시 간 자원교류를 통한 상생발전을 위해 강진군이 풍힙현과 우호교류 협정을 맺은 이후, 양 도시는 문화・예술・농업 부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활동을 펼쳐왔다.

강진군 봉사단은 풍힙현을 방문해 의료봉사와, 위내시경 기증, 관정 파기, 사랑의 집짓기 및 학교 화장실 설치 등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컴퓨터, 학용품, 생필품 전달 등 매년 상호 방문교류를 통해 돈독한 정을 쌓고 있다.

올해 또한 5일부터 9일까지 3박 5일 기간 동안 군 공무원을 비롯한 관내 사회단체, 기독교협의회와, 의사회가 방문단을 꾸려 협력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강진군기독교연합회는 풍힙현 집집마다 식수제공을 위한 관정을 설치한다. 예년과 같이 10가정에 관정을 설치할 계획이다. 강진군의사회와 군 보건소는 팀을 나눠, 풍힙현 2개 보건소에서 환자 진료 및 의약품을 배부한다.
강진 새마을 협의회는 풍힙현 2개 면을 방문하여, 가정마다 최소 생활 유지에 필요한 조리도구인 프라이팬, 커피포트, 수저 100세트와 티셔츠 200벌을 전달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한식 세계화 열풍에 맞춰 주민들을 대상으로 김치 담그기를 시연한다.

우리와 같이 구정 설날을 보내는 베트남 풍힙현 주민들을 위해 약 100인분의 떡국을 만들어 전달하는 등, 음식문화교류로 우호교류 도시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역 기업 및 업체에서도 강진을 사랑하는 마음을 모아, 우호교류도시 풍힙현에 전달한다. 관내 기업인 동양실업(대표 정숙연), 보은건설(대표 이봉석), 대원콘크리트(대표:최규달)은 풍힙현 1개 학교를 선정, 전교생 300명에게 교복을 선물하기로 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교복 1벌을 평상복처럼 입고 매일매일을 보내는 아이들에게, 새 교복을 선물하기로 한 것이다.

관내 문구업체인 MBM(대표 최순희)도 2년 연속 풍힙현에 연필 및 노트 등 교육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활발한 민관 교류 확대를 위해 그동안 지역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다. 강진에 터를 이루고 정착해 사는 베트남 여성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상호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 양도시간 우의를 쌓고 발전하는 교류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파일 보도자료-베트남.hwp보도자료-베트남.hwp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69
작성일 2018.02.02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2.2. 강진연근 가공품, 설 명절 앞두고 주문접수 봇물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