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행복한군정

사이드메뉴열기 사이드메뉴닫기

보도자료

컨텐츠글씨가 확대됩니다. 컨텐츠글씨가 축소됩니다.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에 공유하기 컨텐츠프린트하기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2.2. 강진군, 이색 정례조회 ‘소통과 공감의 날’ 보기
제목 2.2. 강진군, 이색 정례조회 ‘소통과 공감의 날’
내용
2.2. 강진군, 이색 정례조회 ‘소통과 공감의 날’
전남 강진군이 딱딱한 형식과 절차를 벗어던진 이색 정례조회를 실시해 화제다.

강진군은 지난 1일 대회의실에서 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존 정례조회 명칭을 ‘소통과 공감의 날’로 바꾸고 새롭게 운영하며 직원들과 소통했다.

기존 주민소통팀장의 진행에서 7급 이하 젊은 남녀 직원의 진행으로 분위기가 한껏 젊어졌으며 공무원들의 단체율동, 군수와의 공감토론회 등 직원들과 화합하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군정 발전 유공 민간인 시상, 행운권 추첨으로 농수특산물 등을 전달하고, ‘2018 농업소득 배가 원년의 해’를 주제로 개사한 곡에 맞춰 신나는 단체 율동을 선보였다.

특히 ‘군수와 톡(TALK) 터놓고 얘기해요!’를 주제로 군수와 공감 토론회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직원들은 형식과 격식에 구애 받지 않고 개인적인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군정 현안에 대한 생각을 들으며 화합을 다졌다.

행사 후에는 예산확보에 대한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전남 도청 박형수 재정협력관을 특별강사로 초빙, ‘국비 확보 전략과 인문학적 소양’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기획홍보실 박수빈 주무관은 “신규공무원으로 정례조회하면 딱딱하고 지루할 거라 생각했는데 새롭고 재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아직 모르는 직원분이 더 많은데 직원분들과 거리가 가까워진 느낌이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딱딱한 정례조회를 직원들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열린 화합의 장으로 탈바꿈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소통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직원 누구나 오고 싶어하는 ‘소통과 공감의 날’이 되도록 운영하겠다” 고 말했다.
파일 보도자료-정례조회.hwp보도자료-정례조회.hwp
2월 조회3.JPG2월 조회3.JPG
작성자 기획홍보실
조회수 123
작성일 2018.02.02
공공누리 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법 24조의2에 따라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업무상 작성하여 공표한 저작물이나 저작재산권 전부를 보유한 저작물은 국민이 허락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방기관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에 관한 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상세내용 : 공공누리 홈페이지 참조

· 공공누리 제2~4유형 의 적용은 공동저작물 등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저작물에 한하여 제3자의 이용허락 범위에 따라 제한적으로 적용

· 공공저작권 관련 상담센터 전화1670-0052

이전글 목록이나 다음글 목록으로 이동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2.2. 강진연근 가공품, 설 명절 앞두고 주문접수 봇물
다음글 2.2. 강진군, 강진천 정비 국·도비 156억 확보 쾌거

QR코드

담당자

담당부서 :
기획홍보실
담당자 :
홍보팀
문의전화 :
061-430-3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