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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원회 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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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상담센터 설치개요

  • 운영목적
    • 민원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민원행정체제 구축
    • 위원회와 원거리에 위치한 광주·전남 지역주민의 상담편의 제공
  • 운영개시 : 2008년 9월 3일
  • 설치장소 : 광주광역시청 민원봉사실 내
  • 인원구성 : 27명 (명예상담관 2, 전문상담위원 25)
  • 주요업무 : 민․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무료상담 등

상담센터 운영

  • 상담센터는 전직공무원인 명예상담관 2명이 1일 1명씩 교대로 상근하면서 민원처리 절차 등을 상담․안내함
  • 25명으로 인력 풀을 구성한 전문상담위원은 변호사(월・화), 법무사 (목․금), 공인노무사(수)가 요일별로 1명이 오후(14:00~17:30)에 민․ 형사, 등기․호적, 노무․산재 분야 등 무료상담 실시
국민권익위원회 상담센터 구분, 상담분야, 상담위원(인원수), 상담일, 상담시간
구분 상담분야 상담위원(인원수) 상 담 일 상담시간
전문상담 위원 법률 및 생활민원 상담 변 호 사(10) 월,화 14:00∼17:30
공인노무사(5)
법무사(10) 목, 금
민원처리절차안내 및 상담 명예상담관(2) 월~금 09:00~18:00

이용안내

문의 전화 : 062) 613-2257,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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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민원팀
문의전화 :
061-430-3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