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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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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화행정서비스

강진군 정보화담당 공무원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정보화를 통한 지역경쟁력 강화와 군민에게 최고의 정보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정보화행정서비스 첫째

우리는 참여가 보장되며 군민이 주체가 되는 정보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정보화행정서비스 둘째

우리는 개방적이고 책임있는 정보화 풍토를 조성하여 신뢰와 사랑이 충만한 열린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정보화행정서비스 셋째

우리는 지역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지역간 정보격차 해소와 다양하고 생산적인 정보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보화행정서비스 넷째

우리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민원서비스와 군민이 원하는 최신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정보화행정서비스 다섯째

우리는 최고 품질의 서비스 제공 및 군민 정보화마인드 확산을 위해 정보화 기반조성은 물론 정보화 시책 발굴과 제도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정보제공자로서의 우리의 자세
  • 군민의 의견과 요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모든 군민에게 최고 품질의 정보화 서비스가 동등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최신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의 출처 및 담당자를 밝혀 책임있는 정보제공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제공되는 정보가 개인의 사생활 침해와 군민의 권익을 저해하는 범위를 넘지 않도록 신중히 대처하겠습니다.
군민이 요구할 수 있는 정보
  • 군민은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이 정한 범위 안에서의 모든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군민은 각종 민원에 관한 처리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각종 업무에 대한 안내 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화 서비스 내용
  • 행정전산망 정보 제공

1. 군민의 재산권 행사에 중요한 부동산, 자동차, 주민자료 등을 군청 및 읍·면사무소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제공되는 정보의 정확성을 위해 월 1회 정기점검을 실시하고, 오류 자료 발생시에는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군정 정보의 제공

1. 강진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주요 군정업무, 일반현황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게시하겠습니다. 2. 군 산하 전 직원의 부서 배치현황 및 전화번호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인사이동 등 변동사유가 있을 경우, 24시간 이내에 최신 정보로 수정·보완토록 하겠습니다.
3. 군정에 관련된 각종 통계자료는 강진군소개 일반현황란 및 지방행정 정보은행을 통하여 제공하겠으며, 최신정보의 제공을 위하여 연1회 갱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인터넷 운영자에게 보낸 질의나 상담코너의 불만 및 고충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검토하여 2일 이내에 응답하도록 하겠습니다.

  • 군민 정보화 마인드 확산

1. 군민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과 정보화 능력의 제고를 위하여, 연3회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겠습니다.
2. 군 자체 인터넷 서버를 운영하여 지역의 인터넷 역량과 관심을 한단계 상승시키겠습니다.
3. 민간부문에서 수행하는 각종 정보화 사업에 대하여 행·재정적 지원 및 기술적 자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참여 및 의견수렴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또는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에는 문서·전화·우편·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또는 보상
  • 민원인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교통비로 3,000원 상당의 물품 또는 현금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사항 등을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상담이나 문의에 대한 회신이 2일 이내에 이루어지지 않아 다시 문의하셨을 경우 그에 대한 답변을 12시간 이내에 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담당공무원이 인터넷을 통하여 공개 사과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중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청자골소식지 또는 인터넷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사항

1. 군민 여러분께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자입니다. 보다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시어 공무원들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 군민 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군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다양한 분야의 적극적인 의견제시를 부탁드립니다.
3. 법규나 제도상 제한된 사항 또는 주민의 권익 침해가 되는 정보는 제공할 수 없으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타인을 비방하거나 상업을 목적으로 게시한 글에 대해서는 사전 통보없이 삭제 할 예정이오니 이점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군민 여러분께서 직접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는 경우, 미리 예약을 해 주시면 보다 만족스런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의견제출 및 신고하실 곳

  • 군 수 실 : 061)430-3211
  • 총무과 : 061)430-3402, FAX 430-3709
  • 감사부서 : 061)430-3043
  • 생 활 민 원 : 국번없이 120

강진군청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어느 누구나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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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민원팀
문의전화 :
061-430-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