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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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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수도행정서비스

우리는 군민에게 우리의 정성을 담은 양질의 수돗물 생산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보다 나은 수도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상수도행정서비스 첫째

우리는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통한 군민 만족을 최우선적 가치로 여기겠습니다.

상수도행정서비스 둘째

우리는 지속적인 시설확충과 공급체계 개선을 통하여 원활한 물 공급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상수도행정서비스 셋째

우리는 모든 상수도 관련 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상수도행정서비스 넷째

우리는 군민들의 상수도에 대한 불만사항을 항상 경청하여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상수도행정서비스 다섯째

우리는 상수도 계획수립과 수행과정에서 군민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사무실을 방문하신 경우

1. 민원인을 먼저 본 직원이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민원인을 1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고 의자를 제공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담당자가 없어 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용건을 기록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1.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2. 간단한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3.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10초이내에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4.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통화여부를 반드시 재확인하겠습니다.

안정적인 물 공급
  • 수도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상수도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급수 신청시에는 공사비 납부후 10일 이내에 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물 공급 제한시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소 3일 이전에 알려드리고 비상급수 대책을 수립하여 물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상수원 보호구역내 불법행위에 대하여 철저한 단속으로 수질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 물 공급 시설에 대하여 5년마다 기술진단을 실시하여 양질의 물을 공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도사용량 검침 및 요금부과
  • 검침은 매월 25일까지 하겠으며, 부재시에는 반드시 메모를 남기고 전화로 검침결과를 접수 받겠습니다.
  • 검침시 수도사용량이 지난달에 비해 2배 이상 검침되었을 경우 누수 여부를 판단하여 현장에서 그 달의 사용량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계량기 고장 등으로 사용량이 잘못 계량되었을 때에는 3개월 평균 사용량으로 부과하겠습니다.
  • 상수도요금 고지서는 매월 25일까지 검침원을 통하여 군민에게 직접 전달 되도록 하겠습니다.
군민참여 및 의견수렴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또는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에는 문서·전화·우편·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또는 보상
  • 민원인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교통비로 3,000원 상당의 물품 또는 현금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사항 등을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중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청자골소식지 또는 인터넷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사항

1. 물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양변기에 벽돌·물병넣기, 절수형기기 사용 등 수돗물 10%이상 아껴쓰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매월 기한내 요금을 납부하지 않으시면 체납요금을 받기 위해 많은 행정력이 낭비되고 다른 행정 서비스가 소홀해지게 됨은 물론 군민 여러분께서는 가산금 등 재정적 부담이 가중되므로 수도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가정내 급수시설은 다음과 같이 적극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노후 수도꼭지 및 배관의 적기 교체로 누수예방
- 수도미터기 및 배관의 보온으로 동파예방
4. 상수도 업무에 대한 의견 및 당부 사항을 알려 주시면 개선토록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으니 많은 활용 바랍니다.

의견제출 및 신고하실 곳

  • 군 수 실 : 061)430-3211
  •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팀 : 061)430-3772, FAX 430-3769
  • 감사부서 : 061)430-3043
  • 생 활 민 원 : 국번없이 120
  • 수돗물 서비스 센터 : 국번없이 121

강진군청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어느 누구나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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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민원팀
문의전화 :
061-430-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