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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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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서비스

우리는 군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행정기관으로서 각종질병을 조기발견·치료하고 환자에 대한 진료기회 확대와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보건행정서비스 첫째

우리는 최고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밝고 명랑한 진료분위기를 조성하겠으며 주민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건행정서비스 둘째

우리는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보건교육 및 건강상담 기능을 확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건행정서비스 셋째

우리는 주민이 있는 곳에 직접 찾아가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문 보건진료를 지속적으로 확대 실시하겠습니다.

보건행정서비스 넷째

우리는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예방접종과 방역소독 실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유행질환을 적기 예보하겠습니다.

보건행정서비스 다섯째

우리는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보상제도를 실시, 불친절·불만족한 사항에 대하여 즉시 시정 및 보상조치 하겠습니다.

이상과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사무실을 방문하신 경우

1. 민원인을 먼저 본 직원이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민원인을 1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고 의자를 제공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담당자가 없어 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용건을 기록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1.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2. 간단한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3.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10초이내에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4.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통화여부를 반드시 재확인하겠습니다.

보건업무에 대한 세부적인 서비스 기준
  • 질 높은 의료서비스 및 주민 편의 제공

1. 우리는 환자에게 1분 더 자세한 설명을 함으로써 환자자신과 가족이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에 임하겠습니다.
2. 신생아가 탄생하면 아기의 정기 예방접종 등에 관한 정보를 상세히 안내하는 엽서를 출생신고 후 한달 이내로 보내 드리겠습니다.
3. 주민 건강 및 성(性)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 해소를 위하여 비디오 테이프를 무료로 대여 하겠으며, 연중 성상담실을 운영하겠습니다.
4. 쾌적한 의료환경 조성과 의료장비를 보강하여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소외계층의 소외감 해소를 위해 무료서비스

1. 거동불능자에게 월2회 방문 진료, 상담, 물리치료, 보건교육 등을 실시 하겠으며, 65세이상 저소득 노인, 만성퇴행성질환자(고혈압, 당뇨), 치매환자 등은 매월 1회이상 방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관내 경로당중 읍·면별로 1개소를 선정 매월1회씩 순회하여 진료 및 투약, 검사, 건강상담, 보건교육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 감염병 예방관리 대책

1.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기동반을 편성운영하고 방역활동을 강화 하겠습니다.
2. 집단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집단급식시설 종사자 전원에 대한 보균자 검사를 3개월에 1회씩 실시하겠습니다.
3. 감염병환자가 발생되면 원인규명을 철저히 함은 물론 환자발생지역에 대한 방역 소독을 강화하여 감염병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임산부·영유아 건강관리

1. 임산부에 대하여 무료로 혈액형, 혈청, 간염, 간기능, 혈색소 검사를 해 드리겠으며, 지속적으로 혈압, 당뇨등 건강관리를 해 드리겠습니다.
2. 영유아(6·18개월, 3·6세)에 대하여는 월령별에 맞는 체격발달검사와 혈액형 검사를 무료로 해드리겠습니다.
3. 생후 1주이내의 신생아에 대해서는 선천성대사이상검사을 무료로 해드리겠습니다.

  • 성교육·성상담 실시

1. 저소득층 가족계획 대상자에게는 대상자에게 맞는 피임시술을 무료로 해드리겠으며, 피임시술 후 월 1회이상 사후 관리를 실시하겠습니다.
2. 건전한 성문화를 보급을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중 성교육을 실시 하겠습니다.
3. 피임지식을 보급하여 인공인신중절예방, 자궁암, 골다공증 예방등 부인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또는 보상
  • 민원인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교통비로 3,000원 상당의 물품 또는 현금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사항 등을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중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청자골소식지 또는 인터넷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께 당부드리는 말씀

1. 군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불친절, 불편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그때 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3. 혈당, 혈압등 기타 질환의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음주를 하고 진료를 받지 않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법정 감염병 및 집단환자(설사환자 등)가 발생할 경우 즉시 보건기관으로 신고하여 감염병 확산방지 및 적기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군민 여러분께서 서비스를 받고자 방문하실 경우 미리 예약하여 주시면 보다 친절하고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의견제출 및 신고하실 곳

  • 군 수 실 : 061)430-3211
  • 보 건 소 : 061)430-3531, FAX 430-3539
  • 감사부서 : 061)430-3043
  • 생 활 민 원 : 국번없이 120

강진군청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어느 누구나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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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민원팀
문의전화 :
061-430-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