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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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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행정서비스

우리 군에서는 도로행정이 군민생활과 관련하여 가장 기본적인 요소임을 인지하여 지역발전과 군민의 교통편의 제공을 최대의 목표로 설정하고 도로의 건설, 유지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도로행정서비스 첫째

우리는 군 발전과 주민 편익을 위한 생활권 도로망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로행정서비스 둘째

우리는 이용자의 편에 서서 도로 노선선정 등 지역특성과 환경을 살려 주변환경에 조화를 이루는 도로를 건설하겠습니다.

도로행정서비스 셋째

우리는 도로 이용자의 작은 민원이라도 도로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신속·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도로행정서비스 넷째

우리는 도로공사의 착공에서 완공시까지 철저한 공사감독으로 부실공사를 사전예방 하겠습니다.

도로행정서비스 다섯째

우리는 도로 유지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훼손된 부분은 즉시 보수함으로써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도로 서비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이행표준을 마련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사무실을 방문하신 경우

1. 민원인을 먼저 본 직원이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민원인을 1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고 의자를 제공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담당자가 없어 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용건을 기록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1.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2. 간단한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3.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5초이내에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4.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통화여부를 반드시 재확인하겠습니다.

도로 건설 및 유지 관리
  • 환경친화적 도로건설

1.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살린 신공법 도입으로 주변환경과 조화되는 도로를 건설하겠습니다.
2. 야생동물의 이동 통로, 자연식물 보호등 생태계 보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도로변이나 산을 깍는 비탈면에는 보호식재공으로 정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도로 노선 선점

1. 군도·농어촌도로 확 포장사업 공사구간의 노선을 선정할 때에는 주변여건을 세부적으로 분석하는등 모든 사안을 검토하여 사전에 주민 설명회를 거쳐 객관성과 투명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결정하겠습니다.
2. 도로건설로 인한 통행 불편이 초래되지 않도록 노선선점을 하겠으며, 주민설명회에서 수렴한 주민의견은 작은 내용이라도 최대한 반영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용지 취득 및 보상

1. 군도 농어촌도로 건설을 위해 편입용지 및 지장물 조사시 추진위원 및 주민대표 입회하에 정확히 조사하겠으며, 토지 및 그 부속물은 원칙적으로 성실한 협의에 의해서 취득하겠습니다.
2. 보상금액은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감정평가를 거쳐 결정하겠습니다.
3. 보상금 지급시는 청구서 접수 후 등기 접수증 발급일로부터 1일 이내에 보상금을 계좌를 통하여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4. 감정평가 및 보상대상물건을 파악할 때에는 감정평가사의 감정평가일을 미리 통보하는 사전예고제를 시행하여 주민의 감정평가 참여를 보장하고 보상물건이 누락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5. 건설계획, 토지취득 및 손실보상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군청 건설과에 비치하여 언제나 얻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부실공사 및 주민불편사항 방지

1.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주요 구조물공사 시공시는 반드시 감독관 입회하에 시공하겠습니다.
2. 공사로 인한 주민불편이 있을 때에는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도로(군도 농어촌도로) 유지관리

1. 도로시설물은 군민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설치하고 훼손 또는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보수 하겠습니다.
2. 도로 상의 과속방지턱은 규격대로 설치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3. 포장도로의 노면 파손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원상복구하고 비포장 도로 보수는 매분기 1회이상 실시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제설작업과 풍수해 복구는 신속하게 하겠습니다. 기상조건에 따라 고갯길, 교량 커브길 등 위험 한 구간을 중심으로 모래, 염화칼슘을 뿌려 차량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과적단속용 축중기는 오차를 5% 이내로 줄여서 시비요인을 없애겠습니다. 단속에 의한 고발조치는 합리적인 절차에 의거 엄정하게 하겠습니다.

군민참여 및 의견수렴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또는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에는 문서·전화·우편·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또는 보상
  • 민원인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교통비로 3,000원 상당의 물품 또는 현금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사항 등을 연락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교육시키고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중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청자골소식지 또는 인터넷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사항

1. 군민이 주시는 의견은 군정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개선하여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2. 모든 도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군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 적인바 모든 군민이 도로망실 및 손괴되지 않도록 주인의식을 가지고 다 같이 도로 유지관리에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군민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군민 여러분의 주위에 칭찬할 만한 모범 공무원이 있다면 알려주십시오. 선행을 널리 알려 모든 공무원의 표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출 및 신고하실 곳

  • 군 수 실 : 061)430-3211
  • 안전건설과 : 061)430-3402, FAX 430-3389
  • 감사부서 : 061)430-3043
  • 생 활 민 원 : 국번없이 120

강진군청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어느 누구나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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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민원팀
문의전화 :
061-430-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