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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행정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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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행정서비스

우리 교통행정 공무원은 교통행정이 고객의 주민생활에 기본적인 요소임을 인식하고 건전한 교통행정 발전과 정착을 위하여 사람중심의 교통행정을 목표로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을 다짐합니다.

교통행정서비스 첫째

우리는 고객에게 친절, 신속, 공정,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교통행정서비스 둘째

우리는 고객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교통행정서비스 셋째

우리는 보행자를 우선으로 한 교통행정 방향을 결정 추진하겠습니다.

교통행정서비스 넷째

우리는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려 군민들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조치 하고 여기에 따른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세부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우리 사무실을 방문하신 경우

1. 민원인을 먼저 본 직원이 밝은 미소로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2. 민원인을 1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고 의자를 제공하여 편안하게 민원을 상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성심성의껏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4. 담당자가 없어 처리가 어려운 민원은 용건을 기록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그 처리결과를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전화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민원을 요구하시는 경우

1.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2. 간단한 인사와 함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3. 전화를 다른 사람에게 바꾸어 줄때는 5초이내에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4.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3시간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통화 여부를 반드시 재확인하겠습니다.

자동차 민원 처리 및 교통질서 확립
  • 자동자 등록 및 검사

1. 자동차등록 관련 민원은 1회 방문으로 30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2. 담당자가 창구민원처리에 전념하기 위해 전화민원 안내원을 배치 하겠습니다.
3. 각종 민원신청서류를 사무실내 알기 쉽게 비치하고 고객이 요구시 즉시 대서해 주겠습니다.
4. 자동차 정기검사 유효기간 만료일 10일전과 경과일 20일 이내에 안내 엽서를 발송하겠습니다.

  • 무단방치 차량의 신속한 처리

1. 일제정리기간을 년1회이상 설정, 무단 방치차량을 정리하겠습니다.
2. 관내 방치차량에 대한 임시 보관소를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3. 신고 접수 3일이내 현장확인, 방치차량 여부, 소유자 등을 파악하여 이전 조치 하겠습니다.

  • 불법 주·정차 단속

1.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하여 계도 및 경고장 발부, 안내방송을 실시한 후 적발 통보서를 발부하겠습니다.
2.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하여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하여 쾌적한 교통 문화를 정착 시키겠습니다.

  • 사람중심의 교통행정을 구현

1. 보행자의 안전과 보행권 확보를 위하여 횡단보도 등 안전시설을 확대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2. 일방통행로와 주·정차 금지구역을 확대 지정하여 한정된 도로를 효율적으로 활용, 교통질서가 확립되도록 하겠습니다.

  • 사농어촌버스 확대운행 및 관련시설물 확충

1. 오지 벽지 주민의 교통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농어촌버스를 확대 운행하겠습니다.
2. 대중교통 이용객을 위한 불합리한 노선체계를 변경하고 버스승강장 등 관련 시설물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군민참여 및 의견수렴

제공된 서비스에 대하여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또는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에는 문서·전화·우편·FAX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또는 보상

민원인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에는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교통비로 3,000원 상당의 물품 또는 현금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2월중에 실시하고 그 결과를 청자골소식지 또는 인터넷 등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민들께 당부드리는 사항

1. 교통질서는 우리군민 질서의식의 척도입니다. 한마음 한뜻으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성숙한 주민의식을 발휘에 나갑시다.
2. 교통질서는 우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지름길입니다. 사소한 무질서가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앗아갈 수 있습니다.
3. 교통행정과 관련하여 불합리한 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을 신고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4. 군민 여러분 주위에 칭찬할만한 모범공무원이 있으면 방법이나 형식에 구애받지 말고 알려주십시오. 선행을 널리 알려 공무원의 표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제출 및 신고하실 곳

  • 군 수 실 : 061)430-3211
  • 지역개발과 : 061)430-3372, FAX 430-3359
  • 감사부서 : 061)430-3043
  • 생 활 민 원 : 국번없이 120

강진군청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어느 누구나 이용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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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담당자 :
민원팀
문의전화 :
061-430-3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