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주작산

덕룡산

만덕산

암릉으로 첩첩이 이루어진 덕룡산

덕룡산은 산이 반드시 높이에 따라 산세가 좌우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는 산이다. 해남 두륜산과 이어져 있는 덕룡산은 높이래야 고작 400m를 가까스로 넘지만 산세만큼은 해발 1,000m높이의 산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 정상인 동봉과 서봉, 쌍봉으로 이루어진 이 산은 웅장하면서도 창끝처럼 날카롭게 솟구친 암릉, 암릉과 암릉사이의 초원능선 등 능선이 표현할 수 있는 아름다움과 힘의 진수를 보여준다.

해발 432.9m / 도암면 봉황리(소석문) ~ 신전면 수양리(수양관광농원) / 산행거리 7.3km, 6시간

덕룡산은 찾는 이가 많지 않아 자연의 은밀함을 맛볼 수 있는 산이기도 하다. 덕룡산의 산행은 강진의 소금강이라고 불리우는 소석문 협곡에서 시작하여 능선을 타고 동봉과 서봉을 지나 동쪽사면의 이정표를 따라 수양리로 내려가는 코스가 있고, 장거리 산행에 자신 있는 사람은 암릉산행을 마친 다음 동사면을 따라 수양저수지가 있는 쪽으로 하산하거나 초원능선 - 작천소령 - 수양관광농원 코스로 하산할 수 있다.

산행시간은 소석문 - 동ㆍ서봉 - 작천소령 - 수양관광농원까지 연결하는 코스는 6시간 정도가 소요되는데 능선을 따라 오르내리기 때문에 아주 흥미있는 등산로로 알려져 있으며 산행을 시작하기 전에 마실 물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다.

추천 등산로

  • 소석문 - 만덕광업 – 동봉 – 서봉 – 고사리밭 – 암릉끝 – 주작산 – 작천소령(난농장)
  • 하늘에서 내려다본 덕룡산
  • 덕룡산 정상 봉우리
버스길찾기 검색

위치 및 주변정보

덕룡산 : 강진군 도암면 석문리 산 94

덕룡산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SNS/블로그 실시간 업데이트

담당자
관광과 관광진흥팀
담당전화번호
061-430-3328
최종업데이트
2018.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