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념물
-

- 월남사지
- 월남사지는 월출산 정상과 양자암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평지에 위치한 전면 158m, 측면 182m인 장방형의 사지로 총 면적은 1만여평에 달하고 있으며 옛날에는 그 규모나 지세면에서 인근 무위사보다 컸으리라 추측된다.
- 상세보기 +
-

- 금강사
- 금강사는 이순신 장군을 추향하고, 강진출신 증병조판서 김억추 장군을 배향한 사우다.
- 상세보기 +
-

- 수암서원
- 이 서원은 순조 20년(1820)에 건립하고 필문 이선재, 청심당 이조원, 행강 이희, 이소재 이중호, 연재 이언빈, 동암 이발, 남계 이길 등 7현을 배향하고 있다.
- 상세보기 +
-

- 윤복 신도비
- 행당 윤복은 1512년 해남에서 윤효정의 넷째 아들로 태어나 1577년까지 살았던 인물이다. 1538년 문과에 급제한 이래 내직으로 성균관 학유, 전적, 예조정랑, 전라도사, 사헌부 장령,
- 상세보기 +
-

- 마도진 만호성지
- 《증보문헌비고》에 의하면 마도진 만호성은 石城으로 둘레가 890자(尺), 높이가 12자라고 기록되어 있으나 현재는 서북벽의 일부만이 남아 있다.
성벽의 총 연장 길이는 730m정도이고, 방형 및 장방형의 대형 석재로
- 상세보기 +
-

- 칠량 삼흥리 도요지
- 이 요지는 강진 대구면의 청자요지와 바로 인접한 곳으로 삼흥리 저수지 동남쪽에 위치하고 있다.
- 상세보기 +
-

- 칠량염걸장군묘소
- 염걸장군은 강진군 칠량면 율변리에서 출생하였고 임란이 일어나자 향토방어에 공을 세워 이를 충무공이 기개를 높이 사 조정에 주달하여 수문장을 제수하였고 나중에 충무공의 수하에서 역전분투하다 거제도 해전에서 전사 하였다.
- 상세보기 +
-

- 칠량 송정리 지석묘군
- 남의 서남단에 위치하는 강진은 탐진강 유역을 중심으로 수많은 지석묘 들이 분포되어 있다. 칠량면에는 13개군 152기의 지석묘들이 분포하고 있는데 남방식과 개석식 지석묘가 대종을 이룬다.
- 상세보기 +
-

- 강진읍성
- 현재 준비중입니다.
- 상세보기 +